대입에 관한 궁금증 이젠 손안에서 해결하세요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19/04/10 [08:25]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입에 관한 궁금증 이젠 손안에서 해결하세요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19/04/10 [08:25]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진로진학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대학입시에 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소하기 위해 질문과 답변(Q&A) 방식의 진로진학토크쇼 대입뻥뻥동영상을 제작배포했다.

  

진로진학토크쇼 동영상 대입뻥뻥은 지난해 12월 고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전국 최초로 제작배포해 큰 호응을 얻은 진로뻥뻥의 후속작이다 

 

지난 5일 발표한 대입뻥뻥’ 1회분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 월별 준비사항과학생부 종합전형을 대비한 학교활동 정리 방법 등을 담았고, 오는 12일 발표 예정인 2회분에서는 대학입시 지원 유의사항과 전형별 특징을 담았다. 이를 통해 고등학교 학생·학부모의 대학입시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대학입시 지원전략 수립,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입뻥뻥은 진학지도 경험이 품부한 충남진학교육지원단 소속 교사가 출연해 학생 본인의 학교생활기록부 분석 방법,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사례, 면접 준비 방법 등의 내용을 담아, 매주 금요일 1회씩 총 12회 제작배포 할 예정이다. 

 

대입뻥뻥동영상은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충남에듀이슈, 충남교육청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진로진학토크쇼 대입뻥뻥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대입 궁금증을 해소함으로써 대학 선택과 진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추가로 개별 상담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천안, 논산, 서산, 내포에 있는 충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1588-0795)를 방문하면 상세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0 [08:25]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