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수업준비OK ' 학교현장에서 인기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19/04/25 [09:42]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교육청, '수업준비OK ' 학교현장에서 인기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19/04/25 [09:42]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자유학년제 및 연계학년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수업준비OK 자료집’이 해가 갈수록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자유학년제 안착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업준비OK 자료는 학교마다 다른 교과서를 채택하는 상황을 고려해 교과서 내용 중 공통 주제를 추출하고, 프로젝트 학습, 문제해결 학습, 토의·토론 학습, 협동학습 등 다양한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모형을 담고 있다.

 

또 과정 중심 평가,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예시를 통해 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했다.

 

도교육청은 이에 앞서 지난 2016년부터 자유학년제의 큰 축의 하나인 교실수업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교과교육과정 재구성, 학생중심 수업, 과정중심 평가로의 선순환 교육과정 운용을 위해 수업 자료개발 및 보급 사업에 주력해왔다.

 

지난 4년간 총 10개 교과의 중1, 중2 학기별 수업준비OK 자료를 개발했고, 올해부터는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교육과정 변화를 반영해 1학년 1학기 자료를 다시 개발해 보급했다.

 

1학년 2학기 자료를 개발 중이다.

 

도교육청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자유학기제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충남교육청은 올해부터 모든 중학교에서 자유학년제를 실시하고 있다”며 “수업준비OK 자료가 학교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생참여형 수업을 정착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개발과 보급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25 [09:42]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