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산면, 폐 소형가전 모으기 운동 추진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0/11/03 [08:30]
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산면, 폐 소형가전 모으기 운동 추진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0/11/03 [08:30]

 

 

 

 

주산면(면장 김영두)에서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0월말까지 환경오염 방지와 이웃사랑 실천을위해 각 가정에서 버려지는 폐 소형가전과 고철 모으기 운동을 추진했다.

 

수거 품목은 고철을 비롯해 소형라디오·카세트, 선풍기, 헤어 드라이기, 전기밥솥, 믹서기, 컴퓨터, 리모콘, 프린터기, 농기계, 고철 화목보일러 등이다

 

이번 운동은 가정에서 무심코 버려지고 있는 폐 소형 가전제품이 대형 제품과는 달리 재활용 분리수거가 되지 않고 5개를 모아놔야 무상수거가 이루어진다는 지역 주민들의 불편한 점을 착안해 시작했다.

 

폐가전 제품은 분리 추출을 통해 금, 은, 동, 코발트, 팔라듐 등 각종 자원 재활용이 가능하고 폐기물 매립·소각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주산면에서는 주산면사무소에 광장에 집하장을 마련하고 폐 소형가전 제품과 고철 5톤을 수거했으며 시가지 환경정비는 물론 버려진 고철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사실을 면민들에게 인식시키고, 매각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하는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거된 폐 소형가전과 고철은 자원 재활용업체 매각, 60만원의 수익금을 거뒀으며 면에서는 주산면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다.

 

김영두 주산면장은 “그동안 폐소형가전 및 고철모으기 운동에 열심히 참여해주신 면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수익금을 활용해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03 [08:30]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