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도의회·시군, ‘KBS 유치’ 총력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0/12/16 [10:03]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도의회·시군, ‘KBS 유치’ 총력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0/12/16 [10:03]

충남도와 도의회, 도내 사회단체, 각 시·군이 ‘KBS 충남방송총국’ 유치를 위해 전방위 총력전을 펴고 있다.

충남혁신도시로 지정된 내포신도시에 KBS 충남방송총국을 유치함으로써 지상파 방송이 존재하지 않는 유일한 곳이라는 오명을 털고, 시청자 주권을 지키는 동시에 ‘동북아 성장거점, 환황해권 중심’ 도약을 위한 또 하나의 발판으로 삼는다는 각오다.

15일 도에 따르면, 양승조 지사와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15개 시·군 시장·군수는 16일 지방정부회의를 열고, KBS 충남방송총국 조속 설립 촉구 공동건의문을 채택한다.

양 지사와 각 시장·군수는 공동건의문을 통해 “충남도민의 방송 주권을 확립하고, 재난·재해 시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KBS 충남방송총국 설립을 공동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한다”며 정부와 국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9월 5일 도의회는 ‘KBS 충남방송총국 내포 설립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도의회는 또 지난달 10일 ‘충남도민 방송주권 확보를 위한 KBS 충남방송총국 조기 추진 투쟁’을 선포했다.

같은 달 13일부터는 도의원들이 KBS 방송국 본사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를 펼치고 있다.

1인 시위는 김명선 의장을 시작으로, 15일 오인환·한영신·장승재 의원까지 총 31명이 참여했다.

도내 사회단체들은 별도 기구를 꾸리고, 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다.

지난 10월 29일 충남사회단체를 대표하는 ‘충청남도 사회단체대표자회의’와 ‘지방분권 충남연대’는 도청에서 KBS 충남방송총국 설립 범도민추진위원회(범도민추진위)를 출범했다.

도내 157개 사회단체가 참여한 범도민추진위는 이날 출범과 함께 도민 대상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지난 1일에는 홍문표·강훈식 국회의원과 서울 전경련회관에서 ‘KBS 충남방송총국 설립 방안과 추진 전략 모색 토론회’를 열기도 했다.

양승조 지사는 취임 이후 KBS 사장을 공식·비공식적으로 4차례 이상 만나 충남방송총국 조기 설립을 요청하고, 여야 의원과 관련 정부 인사 등을 잇따라 만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지난 7월에는 청와대를 찾아 KBS 충남방송총국 설립 지원을 요청했다.

도는 이와 함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의원과 충청권 여야 의원을 지속적으로 만나 KBS 충남방송총국 설립을 위한 지원을 건의해 왔다.

양승조 지사는 “디지털 미디어와 개인 미디어의 발달 속에서 전통 매체인 방송의 비중이 줄고 있지만, 여전히 매스미디어로서의 지상파 방송의 영향력은 무시하지 못한다”며 “특히 고령층과 농어촌 지역이 많은 충남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16 [10:03]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