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비대면 스포츠클럽 대회 홍보 UCC 공모展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1/04/29 [08:26]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교육청, 비대면 스포츠클럽 대회 홍보 UCC 공모展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1/04/29 [08:26]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체육의 중요성을 미래가치로 이어가기 위해 ‘비대면 충남학교스포츠클럽대회 홍보 UCC 공모전’을 오는 5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비대면 충남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축구, 농구, 민속운동 등 15개 종목으로 운영됐으며, 248교 4,100여 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하는 등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올해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해 비대면 활동이 가능한 건강걷기, 외발자전거, 신나는 육상, 저글링 등 18개 종목을 선정했다. 종목 규정과 시범 영상물은 5월 중 제작, 학교에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UCC 공모전은 올해 개최하는 ‘비대면 충남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홍보하고 학생들의 스포츠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청은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소재로 한 홍보와 응원 영상 작품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색 있고 창의적인 작품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에서 선정된 홍보 영상은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건강체력교실, 여학생체육 활성화 등 학교 교육과정 내‧외의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체육은 한 번 배우면 쉽게 잊혀 지지 않는 살아있는 지식이므로,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도 비대면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신체 활동을 증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29 [08:26]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