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이영우의원 보령시장 출마 선언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1/11/02 [13:07]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의회 이영우의원 보령시장 출마 선언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1/11/02 [13:07]

 

이영우(보령2·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이 내년 치러질 보령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2일 오전 보령시청 기자실에서 출마 의지를 밝히고 "김동일 시장 8년 재임 동안 인구는 10만명이 무너지고, 웅천산단의 분양율은 20%에도 못 미쳐 초라하기 짝이 없다"며, “능력있고 추진력 있는 집권여당 후보를 뽑아주신다면 지역경제와 인구회복에 올인(All-in)하겠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장에는 나소열 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장, 김홍기 보령시의회 부의장 등민주당 소속 시의원들과 이준우 前충남도의회의장, 김정원前보령시의회의장, 이규우 前부의장, 김주왕 前국장 등이 참석했다.

 

그는 대표공약으로 "가칭 보령 에버랜드(꽃 테마파크, 놀이시설, 동물원)를 유치해 국도77호(대천항-안면도) 개통으로 보령을 찾는 관광객들이 지금보다 더 많이 머물고 휴양하는 사계절(四季節) 관광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보령화력 1,2호기의 폐쇄로 인한 급격한 인구감소에 현재 보령시는아무런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기 그지없다”며“대체산업으로 수소, LNG, 친환경 에너지 산업을 유치하고, 보령화력 1호기 자리에는 석탄화력 박물관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우 의원은 대남초·대천중을 나와 공주대를 졸업했으며 보령시자치행정국장, 사회복지협의회장을 역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02 [13:07]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