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산도-삽시도' 관광케이블카 조성사업 '탄력'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2/04/13 [08:32]
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산도-삽시도' 관광케이블카 조성사업 '탄력'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2/04/13 [08:32]

 

      

        ▲삽시와 원산도를 잇는 관광케이블카 조감도(사진제공 보령시청).

 

 

원산도와 삽시도를 잇는 ‘해양관광케이블카’사업이 한층 속도를 내게 됐다.

 

시는 민간투자자인 범양건영(주)과 일성건설(주), ㈜유신 등 3개 사에서 기초조사를 완료하고 그 결과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기초조사를 통해 케이블카의 노선을 확정하고 진입도로, 주차장 등 관련 부대시설 조성안을 마련했다.

 

특히, 행정절차 이행 및 토지 보상 등을 위한 기본 사업계획을 수립함에 따라 사업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민자로 약 1000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오천면 원산도와 인근 삽시도를 잇는 총길이 약 4km의 해양관광케이블카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10인승 규모의 케이블카 60여 대가 두 섬을 오갈 예정이다.

 

현재 대부분의 관광 케이블카가 산과 평지, 육지와 섬을 연결하지만 이곳은 우리나라 최초로 섬과 섬을 연결하는 케이블카가 들어선다.

  

시는 오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지난해 ㈜범양건영과 일성건설(주), ㈜유신 등 3개 사와 민간투자 실시 협약을 체결했고, 기초조사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행정절차를 이행하여 오는 2023년 본격적인 공사에 착공할 계획이다.

 

케이블카가 들어서면 서해의 올망졸망한 90여 개의 섬과 바다 위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일 시장은 “해양관광케이블카와 지난해 개통한 보령해저터널을 연계해 막대한 관광 시너지효과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는 2025년까지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4/13 [08:32]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