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회생기업 금융지원사업 추진..전국 최초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2/04/21 [07:45]
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 회생기업 금융지원사업 추진..전국 최초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2/04/21 [07:45]

 충남도가 전국 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회생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에 나선다.

양승조 지사는 20일 도청 상황실에서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과 ‘회생기업 금융 지원 이자보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기술력이 우수해 정상화 가능성은 높지만, 낙인으로 시장에서 자금 조달이 불가능한 회생기업에 대한 공적 지원 필요성에 따라 마련했다.

회생기업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과 연계해 도 차원의 이자 지원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사업 재기를 돕는다는 복안이다.

협약에 따르면, 도와 캠코는 회생절차를 인가받은 도내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당 최고 20억 원, 총 200억 원 규모로 융자를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다음 달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이다.
도는 업체 당 5억 원 한도로 2%의 이자를 보전하고, 초과분은 캠코의 대출 변동금리를 적용한다.

도는 이번 금융 지원으로 도내 회생기업들이 2∼3%대 저리 금융 지원 혜택을 받으며, 정상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생기업 금융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달 초 도 누리집(www.chungnam.go.kr)에 게시하는 중소기업육성자금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캠코 금융 및 기업 지원 프로그램은 온라인 기업정보 플랫폼인 ‘온기업’ 누리집(www.oncorp.or.kr)을 보면 된다.

양승조 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세계 공급망 부족 및 원자재 가격 상승, 물가 급등, 중국 도시 봉쇄, 기준금리 2배 인상 등 국내외 경제 여건이 더욱 악화되며 기업의 어려움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이번 협약은 당장 하루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기업에 저리로 자금을 조달해줌으로써 회생기업의 정상화를 빠르게 유도할 수 있을 것이며, 기업의 현금 흐름 개선, 일자리 안정을 통한 민생경제 및 지역경제 회복 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 5년 간 도내 회생기업은 191개로 집계됐으며, 캠코는 2020년 회생기업 금융 지원(DIP) 시행 이후 도내 5개 기업에 52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4/21 [07:45]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