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건설업체 수주율 상향조정 추진

보령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0/12/03 [11:03]
사회/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 지역건설업체 수주율 상향조정 추진
 
보령인터넷뉴스   기사입력  2020/12/03 [11:03]

충남도가 지역건설업체 수주율을 높이기 위한 세부적인 행정 절차를 추진한다.

도는 2일 도청에서 도와 시군 건축&산업단지 인허가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업체 수주율 향상을 위한 도-시군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도는 앞서 지난달 충남도 지역건설산업활성화 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통해 48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정책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도내 수주율 현황 및 문제점을 공유하고, 48개 정책안에 대한 도-시군 협력 체계구축과 실행방안을 논의했다.

도는 정책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도-시군 전담조직(TF)을 구성하고, 인허가 단계에서부터 지역업체를 참여시킬 계획이다.

특히, 지역수주율이 낮은 공동주택건설과 산업설비(플랜트)는 전담부서를 지정하고, 도-시군이 함께 ‘사업계획협의-인허가-공사착공’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하기로 했다.

도는 이를 통해 향후 민간건설공사 지역업체 수주율을 현행 19%에서 35%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남재 도 건설정책과장은 “지역수주율 개선과 지역건설자재 사용 등 지역건설 산업 활성화를 위해 도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2월 시군 소규모 공사의 적정 공사비 반영을 위해 ‘충남도 소규모공사 적정공사비 설계기준’을 마련한 바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03 [11:03]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