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그린스타트네트워크 알뜰장터 개설..제2기 그린리더도 양성

박종철기자 | 기사입력 2012/09/07 [12:07]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그린스타트네트워크 알뜰장터 개설..제2기 그린리더도 양성
 
박종철기자   기사입력  2012/09/07 [12:07]
보령시그린스타트네트워크(대표회장 신  영, 공동회장 이시우ㆍ김관행)에서는 시민의 녹색생활 정착과 자원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5차 그린스타트 보령시민 알뜰장터를 개장한다.

알뜰장터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양질의 물품을 나눠쓰고 다시쓰는 활동을 통해 자원재활용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해 열리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판매가능한 물품을 깨끗하게 정리해 돗자리와 햇빛가리개 등 간편한 준비로 장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주최측에서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특히 금빛햇님어린이집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어린이장터’가 열리고, 보령시 중ㆍ고교생 ‘교복특별전’, 어린이자전거 특별전이 함께 펼쳐진다.

보령시민 알뜰장터는 홈플러스보령점ㆍ(주)희망나눔ㆍ굿네이버스ㆍ새마을지회바자회ㆍ새마을문고ㆍ청봉회ㆍ금빛햇님어린이집 등이 참여 또는 후원으로 열리며, 환경사진전ㆍ폐휴대폰모으기ㆍ탄소포인트 및 그린카드 등에도 가입할 수 있다.

알뜰장터는 오는 15일 오후1시부터 3시까지 명천주공5차 입구 공원에서 펼쳐지며, 현장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장터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보령시그린스타트 네트워크는 제2기 그린리더를 양성하고, 제1기 그린리더와 통합해 하나의 협의회로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그리스타트네트워크는 제1기 그린리더를 지난 2010년 양성했으며 그간 온실가스 배출저감을 위한 청소년교육ㆍ캠페인, 자원재활용 알뜰시장을 개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9/07 [12:07]   ⓒ bre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